본문 바로가기

[G]ame/Game News

엔비디아 신제품 ! 지포스 9600GT 발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비디아는 자사의 차세대 지포스 9 시리즈의 첫 번째 GPU(Graphics Processing Unit)를 22일 발표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9600 GT는 미화 199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이전 세대 동급 제품보다 최고 116% 향상된 성능(1600x1200 해상도, 4x/16x 적용, 윈도우즈 비스타, 인텔 코어2 익스트림 QX6850 상태에서)을 전달한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데스크톱 GPU 부문 총책임자인 우제시 데사이(Ujesh Desai)는 “전세계적으로 엔비디아가 주최한 지포스 LAN 파티(2) 및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게이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한 후, 엔비디아는 게이머들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가 될 지포스 9 시리즈를 발표하기로 했다. 지포스 9 제품군 중 처음으로 소개되는 지포스 9600GT는 게이머들에게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최신 다이렉트X 10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최강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4(Call of Duty 4)’, ‘언리얼 토너먼트 3(Unreal Tournament 3)’ 등 최신 인기 게임들을 1900x1200 이상의 HD급 고해상도에서 고화질 이미지 옵션을 적용하여 즐기기 위한 그래픽 요구사양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대부분 하드웨어 성능을 웃돌았다. 지금까지는 이런 까다로운 옵션을 사용하면서도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는 수준의 프레임 레이트를 전달하는 그래픽 프로세서를 구입하려면 미화 400달러 이상이 필요했다. 지포스® 9600GT GPU는 놀라운 수준의 그래픽을 사용하여 화려한 게임을 즐기려는 PC 게이머들이 미화 199달러 이하의 예산으로도 이 같은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용 게임 부문 수석 글로벌 디렉터인 케빈 어난스트(Kevin Unangst)는 “엔비디아가 쉬지 않고 하드웨어 기술을 혁신해왔기 때문에, 게임 매니아들이나 소비자들은 윈도우즈 비스타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에서 화려한 그래픽 옵션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엔비디아가 새로운 9600GT GPU를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선보임에 따라, 모든 사람들이 윈도우즈 비스타의 향상된 다이렉트X 10 성능 및 놀라운 게임 경험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새로운 지포스 9600 GT GPU는 이전 세대 동급제품과 비교해 보다 향상된 성능대비 전력소비량 및 향상된 압축 효율을 보여준다. 또, 각 1625MHz라는 빠른 클럭을 가진 64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900MHz의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새로운 PCIe 2.0 버스 표준을 지원하며 동시에 기존의 PCIe 표준과도 호환된다.

지포스 9600 GT GPU는 또 엔비디아 퓨어비디오® HD 기술을 이용해 어떤 PC에서도 고화질의 HD DVD 및 블루레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프로그래머블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을 이용해, HD H.264 비디오 디코딩 작업을 전담하여, CPU가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전력 소비량, 발열, 소음도 크게 감소시켜준다. 향상된 비디오 프로세싱 기술은 특히 선명하고 생생한 색감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 게임메카 -

[지포스 9천대가 나오면서 드디어 AGP시대의 막을 내리는건가 ?? 현재 AGP기반의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7천대가 마지막이고 그 이후론 쭉 PCI...ㄷㄷㄷ 뭐 PCI가 요즘 세대라지만 AGP 유저들을 너무 찬밥으로 여기는것 같네 ㄱ- 부디...AGP도 신경써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