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Watching GameShow

G★2008 걸스타 타이틀 벗기 시작 ??

그동안 지스타가 열리는 족족 따라오는 수식어 중 하나가 걸스타...
그 걸스타의 이미지가 2008 지스타에서 완전히는 아니겠지만 변화를 한다네 -_-
하긴...그동안 걸스타 걸스타 노래를 불렀으니 지스타주최측도 머리가 찌릿찌릿하것지

디스이즈게임즈에서 밝힌 지스타 2008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레걸들의 수가 작년만 해도 40~50명이 넘는 대규모 레걸쇼였으나, 이번에는 그 규모가 아주아주 쪼글아들어 부스별로 3~5 명 수준밖에는 되지않는다고 한다. (ㄷㄷㄷ 내친구 레걸보러 가는데 ㅉㅉ)

레걸을 채용하는 NHN, 제이씨, CJ, 네오위즈만 합쳐도 15명밖에 나오지않고 기용된 레걸들은 코스튬이나 시연 도우미로 활동한단다. <- 뭐 이런건 예전에도 했지만 ㄲㄲ

이보다 충격인 것은 !!!

레걸이 없는 곳이 있는가하면, 
남자도우미가 나온다는 것!


▲ 이젠 레걸보고 찰칵찰칵하는 시대는 끝났다......

엔씨소프트 - 아이온의 4명, 러브비트의 6명의 시연도우미를 기용했으나, 2명은 남자도우미....ㄷㄷㄷ 넥슨도 10명의 시연 도우미 전원을 나레이터 모델로 채용했고, 한빛은 아예 레걸은 두지않은다고 호언장담하고 모두 시연도우미로 기용했단다...

여기서 레걸의 대규모 축소 소식은 접고 이제 행사쪽으로 넘어가봅시다 !
 
이번에도 디스이즈게임즈의 기사를 잠깐잠깐씩 참고하겠습니다 (__)ㅠ
올해에는 여전사들의 댄스 퍼포먼스나 대형 쇼 같은 이벤트는 대폭 줄이고 유저 친화적인 행사를 한단다. (나로썬 大환영 !!! 게임이 중요하지 SHOW가 중한가 !!)

여기서 가장 많은 변화를 한다는 곳이 넥슨 !!
작년 넥슨부스는 불빛이 번쩍번쩍하던 부스외곽, 부스안의 절반(?)정도를 무대로 사용했던 작년과는 다르게 무대공간을 완전히 배제하고 체험대 위주로 부스를 디자인했다.
필자가 작년에 가서 기다리다가 못한 마비영웅전과 트레일러만 보여주던 허스키익스프레스를 드디어 체험 할수있다고한다 !! 그외에도 넥슨의 신작게임인 카바티나 스토리, 드래곤네스트 또한 시연할수있단다.

NHN에선 신작 액션 MMO인 C9의 최초 시연을 제공하고 항간의 기사에 의하면 이미 100만명의 신도자를 모은 테트리스, 이젠 거의 파묻혀버린(?) 몬헌온라인의 게임대회를 개최한단다. NHN에서 공연은 신혜성, 요조, 타루가 참여하는 테트리스 미니 콘서트만 진행한단다. (요조 ?? 요즘 아이온OST 녹음하고 엄청 뜨고있는....ㄷㄷㄷ)

한편 NC쪽은 아이온의 오픈베타 버전 체험과 러브비트의 현장 대전 이벤트에만 주력할 예정이란다. 솔직히 작년처럼 아이온 시연보단 제작년 아이온시험버전처럼 퀘스트처럼 이어지는 시연이 되었으면 좋은것 같은데, 나만 이런가 -_- 정말 작년 지스타가서 아이온 시연한다고 시연버전 했는데 달랑 스탑워치로 10분인가 정해놓고 몹뿌려놓은 필드에서 그냥 칼질만 하는 시연버전이라 정말 재미 뚝 없었다. 게임을 하면서 10분이란 시간이 그렇게 지루하게 느껴진건 처음이다. 이번 오픈베타시연버전에는 칼질시연말고 스토리 위주였으면 한다 ! 마치 콘솔처럼 느껴진 아이온 초기 시연때가 그립다 ㅠ

한빛은 슈팅 게임 워크라이와 오디션 잉글리쉬(오디션 영어버전인가 -_-?)를 처음 선보이고 퀴즈와 럭키잭팟, 게임 시연 이벤트로 참여형 행사를 매일 개최한단다. 제이씨는 차기작 프리스타일 풋볼과 프리스타일 FM의 시연버전을 최초로 선보이고 이와 함께 다양한 유저 참여행사를 진행하며, 가수 인순이의 무대공연을 준비한단다.

한편 CJ는 15일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 16일 한화이글스 류현진과 두산베어스 김현수 선수의 사인회를 마련한단다. (마구마구의 유저상승률 덕?? -_-ㅋ) 그리고 프리우스의 시연대와 진삼국무쌍온라인의 대전이벤트도 준비한단다.

확실히 이번기사만 보더라도 요번 지스타가 작년과 같은 전철을 밟지않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는걸 볼수있다. 그런예로 레걸 대규모 축소 !! 일부 남성들의 울부짖음이 들리는 것 같다...ㄷㄷㄷ 하긴, 지스타주최측에서도 지스타=걸스타라는 공식이 가장싫었다고 한다. 아무튼 !! 이번을 계기로 나날이 발전하는 지스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
독일에서 열린 게임컨벤션도 성공했는데 지스타라고 못할쏘냐 !!!

마지막 짤방 ㅠㅠㅠㅠㅠ

▲ 이제 이런 과도한 노출과 레걸 군대는 ㅃㅇㅃㅇ ㅠㅠㅠㅠㅋㅋㅋ